제 1 장 총칙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주) 메멘토에이아이, (주) 메먼트 (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제공하는 전자상거래 관련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개인 또는 법인) 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이용조건 및 절차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이 약관은 회사가 제공하는 전자상거래 관련 서비스 일체에 적용됩니다.
제 2 조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서비스: 비급여 시술에 대해 '회원' 및 '입점 및 등록 병의원(이하 ‘제휴 병의원’)'이 등록한 정보를 제공하는 일체의 기능 및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2. 회원: 서비스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 등록을 한 자로서, 계속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를 의미합니다.
3. 제휴 병의원: 서비스에 참여하는 의료기관 및 유관 업체로서, '회사'로부터 별도의 시스템을 제공받아 '회원'에게 홍보를 목적으로 병원 및 의료진 정보, 시술 중인 비급여 의료 항목에 대한 정보를 등록하고, 회원에게 의료서비스를 직접 제공하는 주체를 의미합니다.
4. 시술 상품: '제휴 병의원'이 '회원'에게 제공하는 모든 시술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5. 티켓: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시술 상품', 상품 등을 구매했을 때 발급되는 서비스 이용권을 의미합니다.
6. 예약: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회원에게 재화·용역 등에 관한 정보를 전달하고 그 재화·용역을 판매하는 사업자(개인 또는 법인)에게로 전달되는 모든 과정을 의미합니다.
제 3 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1. '회사'는 '회원'이 원할 때 언제든지 본 약관을 열람할 수 있도록 서비스 내 또는 그 연결 화면에 게시합니다.
2. '회사'는 상호, 대표자 이름,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을 서비스 내 또는 그 연결 화면에 게시합니다.
3. '회사'는 '회원'이 본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본 약관에 정해져 있는 내용 중 서비스 중단, 청약철회, 이용계약 해제ㆍ해지, 환불 조건, 회사의 면책사항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은 굵은 글씨, 색채, 부호 등으로 명확하게 표시하거나 별도의 연결화면 등을 통하여 '회원'가 알아보기 쉽게 처리합니다.
4.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 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5. '회사'가 본 약관을 변경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변경사유를 명시하여 적용일로부터 7일 이전부터 서비스를 통해 공지합니다. 다만, 변경되는 내용이 '회원'에게 불리한 경우에는 그 적용일로부터 30일 전부터 위와 같은 방법으로 공지하고, E-mail 등으로 '회원'에게 개별 통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회원'이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6. ‘회사'가 전항에 따라 변경된 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변경된 약관의 적용일까지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않으면 약관의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는 내용을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약관 변경에 대한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는 경우 '회원'이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7.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권리가 있으며, 동의하지 않는 경우에는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회원탈퇴를 할 수 있습니다.
8. '회원'은 본 약관 변경에 대하여 주의 의무를 다하여야 하며, 변경된 약관의 부지로 인한 '회원'의 피해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4 조 약관 외 준칙 및 운영정책
1. 본 약관 또는 '서비스별 안내'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과 본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지침」 및 관계 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2. '회사'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 내의 개별 항목에 대하여 개별 약관 또는 운영원칙(이하 '서비스별 안내'라 합니다)을 정할 수 있으며, 본 약관과 '서비스별 안내'의 내용이 상충되는 경우에는 '서비스별 안내'의 내용을 우선하여 적용합니다.
제 2 장 이용계약 및 회원
제 5 조 이용계약의 성립
1.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가 본 약관의 내용에 동의하고, '회사'가 운영하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Mira AI에서 제공하는 이용신청서를 작성하는 방법으로 가입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가입 신청 내역이 ‘회사’가 정한 양식에 합당한 경우 자동 승인함으로써 체결됩니다.
2. '가입신청자'는 이용신청 시 '회사'에서 요구하는 제반 정보를 제공해야 하며, 본인의 실제 정보를 기재해야 합니다. '회사'는 인증 절차를 통해 실명 확인 및 본인 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3. 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가 가입완료를 신청 절차 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4. '회원'은 회원가입 시 등록한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상당한 기간 이내에 서비스 내에서 회원정보 수정 등의 방법으로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 6 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과 제한
1.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 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a. 가입신청자가 신청일 기준 만 14세 미만인 경우
b. 가입신청자가 본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c. 타인의 명의 혹은 휴대전화번호를 이용하거나 이미 가입된 회원과 휴대전화번호가 동일한 경우
d.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등 '회원'의 귀책 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e. 부정한 용도 또는 영리를 추구할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f. 다른 '회원'의 서비스와 '제휴 병의원'의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g. 서비스와 '제휴 병의원'을 이용하여 법령 또는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h. 기타 본 약관에 위배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가입 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2. 회사는 아래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회원등록의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a. 제공 서비스 설비 용량에 현실적인 여유가 없는 경우
b. 서비스를 제공하기에는 기술적으로 문제가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c. 특정 모바일 기기의 지원이 어려운 경우
d. 서비스 상의 장애 또는 결제 수단 등의 장애가 발생하는 경우
e. 기타 회사가 재정적, 기술적으로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3. '회사'는 회원 자격을 제한·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 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4. '회사'가 회원 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 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 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5. 제1항과 제2항에 따라 가입 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회사'는 그 사유를 가입신청자에게 알리도록 합니다.
제 7 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 처리 방침을 공시하고 이를 준수합니다.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공개 또는 제공하지 않도록 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될 경우, 이에 필요한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4. 회사는 회원이 동의하지 않은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 8 조 회원 정보에 대한 의무
1. '회원'은 서비스 내 ‘내 정보' 화면을 통해 언제든지 본인의 회원 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회원 가입 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된 경우, '내 정보' 화면을 통하여 수정을 하거나 전화, 전자우편 및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회원이 본 항에 따른 의무를 위반하여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생긴 불이익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의 정보 보호, 서비스 이용 안내 등의 편의를 위해 '회원'이 설정한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부여하며, 관리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4.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5.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 및 이용함에 있어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련 법령을 준수하며,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를 수집, 이용합니다.
1) 수집 항목: 성명, 연락처(전화번호, 이메일), 서비스 이용 기록, 결제 정보 등
2) 수집 목적: 서비스 제공, 고객 지원, 계약 이행 및 결제 처리
3) 보유 및 이용 기간: 수집 목적 달성 시까지 보관하며,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 보관 기간이 경과하면 즉시 파기합니다.
6. 회원은 언제든지 개인정보의 삭제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를 확인 후 즉시 삭제하고 결과를 통보합니다. 단, 관련 법령에 따라 일정 기간 보관이 필요한 정보는 해당 기간 동안 보유할 수 있습니다.
7. 회사는 서비스 제공을 위해 필요한 경우 개인정보 처리 업무를 제3자에게 위탁할 수 있으며, 위탁 시 회원에게 사전에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위탁 대상자: [제3자 정보 명시]
-위탁 업무 내용: 고객 지원, 결제 처리, 마케팅 대행 등
8. 개인정보 처리 위탁에 대한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으며, 동의 거부 시 일부 서비스 이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제 9 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본 약관, 운영정책, 이용안내, 서비스 상의 공지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회사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
2.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불법 행위나 기타 규정 위반 행위를 할 수 없으며, 이를 위반한 경우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서비스 이용 권한을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4. ‘회원’은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a. 서비스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행위
b. 타인의 정보 도용 행위
c.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행위
d. 회사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식재산권 침해행위
e. 회사 기타 제3자의 명예 ·신용 훼손 또는 업무방해행위
f.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공개하거나 게시하는 행위
g.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h. 가공행위를 통하여 서비스를 복제, 분해 또는 모방 기타 변형하는 행위
i. 자동 접속 프로그램(매크로) 등에 의하여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여 회사의 업무 및 서비스제공을 방해하는 행위
j. 할인쿠폰을 제3자에게 처분하거나 제3자로부터 양수하는 행위.
k. 회사가 회원을 위해 시행하는 각종의 이벤트 서비스를 회사 서비스정책에 맞지 않도록 사용하는 행위
l. 회사의 서비스 이용 과정(서비스에 대한 이의 제기 과정을 포함)에서 회사의 임· 직원(시간제근로자 및 파견근로자 포함)에 대하여 폭행, 협박, 위력 행사, 명예훼손, 모욕, 성추행(언어에 의한 것을 포함) 등 심히 부당한 대우를 하는 행위
m. 회원은 회사에서 공식적으로 인정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 이용을 통하여 영리를 추구할 수 없으며, 회사의 정보통신설비에 대한 해킹, 광고· 음란정보(음란사이트의 링크를 포함) 등의 게시 행위, 음원· 동영상· 소프트웨어 무단 배포 등의 지식재산권침해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n. 기타 관계 법령이나 회사에서 정한 규정에 위배되는 경우
5. 회원이 위 의무를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 또는 제3자에게 재산적· 비재산적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그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로부터 면책되고, 해당 회원에 대하여 민사상 손해배상의 청구, 형사 고발, 행정기관에 대한 신고 등 일체의 법적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 10 조 이용계약의 해지
1.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때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안내된 방법에 따라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이용계약 해지 신청이 접수되면 '회원'이 원하는 시점에 해당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해지해야 합니다. 단, 미사용한 티켓이 있는 경우에는 병의원에서 운영되는 정책에 따라 별도 취소 및 환불 절차에 따라 소멸이 가능하며, 제공된 쿠폰 및 포인트는 모두 소멸됩니다.
3. '회원'이 계약을 해지할 경우, 관련 법령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회사'가 정보를 보유할 수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 '회원'의 개인정보는 해지 즉시 삭제됩니다.
4. '회원'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 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a. 가입 신청 시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b. 다른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c. 서비스와 '제휴 병의원'을 이용하여 법령 또는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한 경우
d. 기타 약관 및 운영정책을 위반하거나 본 약관에서 정한 해지 사유가 발생한 경우
e. 작성한 '게시글’이 음란성, 불법성, 폭력성·잔혹성·혐오성, 사회질서 저해, 타인의 권리 및 저작권을 침해하는 콘텐츠일 경우
5. '회사'가 회원 자격을 제한·정지시킨 후에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않는 경우 '회사'는 회원 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회원 자격 상실 시 '회사'는 이를 '회원'에게 통지하고, 회원 등록 말소 전에 최소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6.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해 이용계약이 종료된 경우 발생한 손해는 해당 '회원'이 책임지며,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3 장 서비스
제 11 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회사'는 제5조의 규정에 따라 이용계약이 성립된 '회원'에게 즉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2. 서비스의 내용은 다음 각 호와 같으며, 구체적인 내용은 운영정책에 따라 '회사'가 명시하는 바에 따릅니다. 향후 추가 서비스 개발 또는 다른 회사와의 제휴 등을 통해 서비스가 추가되거나 변경될 수 있으며, 일부 서비스의 경우 본인 인증 절차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a.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b. '제휴 병의원'과 '회원' 간의 구매, 취소 및 환불, 예약 서비스 제공
c. '회사'와 '제휴 병의원'이 정하는 기타 제반 서비스
3. 서비스 이용에 대한 개별 안내, '시술이벤트', 상품 정보, 구매 및 예약 시 유의사항, 취소ㆍ환불 정책 등은 운영정책 또는 개별 서비스 이용 안내를 통해 제공됩니다.
4. '회사'는 '회원'의 등급을 구분하고, 제공 서비스의 범위를 세분화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회원 수 감소, 기술 진보에 따른 차세대 서비스로의 전환 필요성, 수익성 악화 등 기타 경영상 또는 기술상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하거나 중단할 수 있습니다.
6. '회원'은 '회사'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제공하는 안내 및 정책을 숙지하고 서비스를 이용해야 합니다. '회사'는 통신판매중개자로서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며, '제휴 병의원'이 별도로 정한 이용 및 취소·환불 정책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은 반드시 '제휴 병의원'의 정책을 확인해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않아 발생한 피해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7. 회사는 회원이 병의원에서 제공하는 비급여 시술 서비스에 대한 예약, 결제, 환불 등 모든 거래 과정에서 통신판매중개자로서의 역할만을 수행하며, 직접적인 시술 서비스 제공자가 아닙니다.
8. 회원은 시술에 앞서 병의원에서 제공하는 시술 동의서 및 관련 정보를 충분히 확인하고, 시술 과정에서 발생하는 모든 문제는 병의원과 직접 해결해야 합니다. 회사는 시술 관련 분쟁에 대해 중재할 의무가 없습니다.
9. 의료서비스 제공과 관련된 모든 책임(시술 결과, 부작용, 의료사고 등)은 해당 의료서비스를 제공한 제휴 병의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12 조 서비스의 제공 시간
1. 서비스는 연중무휴 24시간으로 제공합니다.
2.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제3조(약관의 명시와 개정)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시간은 회사 홈페이지(서비스 초기 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4. '회사'는 '회원'의 고의나 중대한 과실이 아닌 경우, 서비스 이용 중 발생한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으며, '통신판매중개자'로서 중재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제 13 조 서비스 중단
1.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단할 수 있습니다.
a. 본인 인증 절차를 완료하지 않았거나, 허위 정보로 확인된 경우
b. '회원'이 '회사'의 영업 활동을 방해하는 경우
c. 시스템 운영상 필요한 경우(서버 증설 및 교체, 네트워크 불안정 등)
d. 전기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하는 경우
e. 서비스 설비 장애, 통신사고 등으로 인해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f. 해킹, 전자적 침해, 비정상적인 서비스 이용 등으로 긴급 대응이 필요한 경우
g. 관련 법령에 따라 특정 방법으로 서비스 제공이 금지되는 경우
h. 천재지변 또는 불가항력적 사유로 인해 서비스 제공이 어려운 경우
i. '회사'의 경영상 중대한 이유로 서비스 제공이 어려운 경우
2. '회사'는 제1항에 따른 사유로 서비스 제공이 중단되어 발생한 손해에 대해 '회원' 또는 제3자가 배상을 요구할 경우, '회사'는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사업 종료, 서비스 통합 등의 사유로 인해 서비스를 중단할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미사용 티켓 및 캐시 등 잔여 금액에 대해 운영 정책에 따라 적절한 보상을 제공합니다.
제 14 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정보를 공지사항, 서면(전자문서 및 전자우편 포함), 문자메시지(SMS), 전화, 애플리케이션 푸시(Push) 등의 방법으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관련 법률에 의거하여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 문의에 대한 답변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정보 제공 수신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서비스 운영을 위해 회사 홈페이지(서비스 초기 화면), 전자우편, SMS, 앱 푸시(App Push) 등 다양한 매체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4. 전자우편, SMS, 앱 푸시 등 전자적 전송매체를 통한 광고의 경우 정보통신망법에 따라 수신자의 명시적인 사전동의를 받으며, 수신자가 수신 거부 의사를 표시하거나 사전 동의를 철회한 경우 영리 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지 않습니다.
5. 광고가 포함된 전자우편을 수신한 회원은 회사에 수신 거부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 15 조 서비스 이용과 지식재산권
1. 회사가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작성·편집한 저작물(2차 저작물을 포함)에 대한 지식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되며, 회원은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얻은 회사의 저작물을 회사의 명시적인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등 기타 방법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할 수 없습니다.
2.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게시한 글, 사진,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 정보 형태의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은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3. 회원 가입을 통해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의 게시물을 회원 서비스 화면에 표시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저작권법을 준수하며, 회원은 고객센터 또는 어플리케이션 내 관리 기능을 통해 게시물에 대해 삭제, 비공개 등의 조치를 언제든지 취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권리자의 요청이 없더라도 권리 침해가 의심되거나 기타 회사 정책 및 관련법에 위반되는 경우, 관련법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해 임시 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동의 없이 타인의 신상을 공개하는 경우, 특정 부분을 삭제하거나 기호 등으로 수정하여 게시할 수 있습니다.
6. 게시물에 대한 제반 권리와 책임은 작성자 개인에게 있습니다. 또한, 자발적으로 공개한 정보는 보호받기 어려우므로 정보 공개 전에 신중히 판단하시기 바랍니다.
제 16 조 게시물의 관리
1. 회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저작권법 등 관련법을 위반하여 지식재산권 등의 권리를 보유한 자가 회사에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또는 삭제 등을 요청하는 경우, 회사는 관련법에 따라 조치를 취합니다.
2. 회사는 전항에 따른 관리자의 요청이 없더라도 회사 또는 제3자의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 정책 및 관련법에 위반되는 경우, 회사는 관련법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해 임시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제 17 조 (서비스 이용제한)
1. 회사는 회원이 이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경고, 일시정지, 영구이용정지, 회원계약 해지 등 단계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이 주민등록법을 위반한 명의도용 및 결제도용, 전화번호 도용, 저작권법 및 컴퓨터프로그램보호법을 위반한 불법프로그램 제공, 서비스 운영 방해,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을 위반한 불법통신, 해킹, 악성프로그램 배포, 접속권한 초과행위 등의 경우, 회사는 즉시 영구이용정지를 할 수 있습니다.
3. 제1항 또는 제2항에 따른 영구이용정지가 발생할 경우, 회원의 할인 쿠폰 등 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모든 혜택은 소멸되며, 회사는 소멸된 혜택에 대해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4. 회사가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경우, 서비스 이용제한 사유와 내용을 명시하여 이용제한 30일 전에 제4조(회원에 대한 통지)에 따라 통지합니다.
5. 회원은 이용제한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2주 이내에 제1항 또는 제2항에 따른 이용제한에 대해 회사에 이의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의가 정당하다고 판단될 경우 즉시 이용제한을 해제합니다.
제 4 장 구매계약
제 18 조 (구매신청)
회원은 서비스 상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회사는 회원이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a. 재화 등의 검색 및 선택
b. 받는 사람의 성명,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또는 전화번호) 등의 입력
c. 약관 내용, 계약취소· 변경· 환불의 제한, 미성년시술 제한 조건, 추가 발생 비용 항목 등의 게시
d.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
e. 재화 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회사의 확인에 대한 동의
f. 결제방법의 선택
제 19 조 (구매계약의 성립)
1. 회원은 이 약관 및 기타 규정에 따라 다음 절차를 거쳐 구매계약을 체결할 수 있습니다.
a. 성명 및 연락처 입력
b. 재화 또는 용역 및 이용시간 선택
c. 아래 계약조건, 약관 내용, 서비스 내용(포함사항 및 불포함사항), 추가 비용 부담 사항의 게시
① 계약취소, 변경 및 환불 불가 상품 고지
② 법정대리인 동의 시 미성년자 시술 가능 내용 고지
③ 기타 서비스 관련 내용
d. 회원의 동의(계약체결) 표시
e. 결제방법의 선택 및 결제
2. 회원이 제1항의 절차에 따라 구매계약 체결 확인란에 동의(예약체결)를 표시하고 재화 또는 물품 구입대금을 결제한 경우, 회사는 회원이 이 약관 및 서비스 내용을 모두 읽고 이를 충분히 이해하였으며, 이를 적용하는 것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3. 회원의 시술 이용과 관련한 모든 권리 및 의무는 병의원 시설에 귀속되므로, 회사는 회원의 병의원 시설 이용과 관련하여 발생하는 재산적·비재산적 손해에 대해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의 구매계약에 필요한 각종 서비스를 제공하며, 회사의 내부 정책에 따라 서비스 이용료를 부과할 수 있습니다.
제 20 조 (구매계약 기록의 보관)
구매계약의 거래기록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의하여 일정기간 보존합니다.
제 21 조 (구매계약의 결제 수단)
회원은 회사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지급을 다음 각 호의 방법 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는 회원의 지급방법 선택과 관련 없이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징수하지 아니합니다.
a. 폰뱅킹, 인터넷뱅킹, 메일 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
b. 신용카드, 직불카드, 선불카드 등의 각종 카드
c. 회사와 계약을 맺었거나 회사가 인정한 상품권
d. 할인쿠폰
e. 기타 전자적 지급 방법
제 22 조 (구매계약의 취소와 환불)
1. 회사는 구매계약의 취소 및 환불과 관련하여 전자상거래 등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을 준수합니다.
2. 의료서비스의 취소 및 환불은 각 제휴 병의원의 정책에 따르며, 회사는 이에 관여하지 않습니다. 다만, 구매계약 시 재화 또는 용역의 성격에 따라 회사는 별도의 취소 및 환불 관련 규정을 정할 수 있으며, 이러한 경우 개별 취소 및 환불 규정을 적용할 수도 있습니다.
3. 회사는 제휴병의원의 확인 후 회원의 구매계약의 취소 및 환불 신청을 처리하며, 회사 및 제휴병의원의 취소 및 환불 규정에 따라 취소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4. 구매 취소 시점과 결제수단별 환불 처리 기준에 따라 취소 금액의 환급 방법과 환급일은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선량한 회원의 보호를 위하여 다음에 해당하는 고객에 대해 일정 기간 동안 예약 제한 또는 해당 예약 건에 대한 예약 취소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a. 부정한 방법을 통한 예약의 경우 (예: 매크로 등을 사용한 예약 시도)
b. 반복적으로 다량의 재화 또는 용역을 구매 후 취소하는 경우 (예: 재판매 목적의 구매 후 취소)
c. 기타 이에 준하는 부정한 이용으로 판단되는 경우
6. 미성년자 또는 미성년자의 법정대리인은 계약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미성년자의 구매를 취소할 수 있으나, 미성년자가 속임수로 회사가 법정대리인의 동의가 있는 것으로 믿게 한 경우에는 그 취소가 제한됩니다.
7. 미성년자가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지 않고 시술 예약을 진행한 경우, 병의원 측에서 시술을 거부하거나 예약을 취소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따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8. 회원이 예약상품을 구매하는 경우 대금결제는 예약과 동시에 이루어집니다. 일반예약 상품의 잔여가 없을 경우 결제가 취소되며, 회원에게 별도의 요금이 청구되지 않습니다.
9. 회원의 사정으로 예약상품의 결제를 취소하는 경우, 서비스에 명시된 개별 병의원의 규정을 따릅니다.
10. 이 약관 및 서비스의 이용안내에 규정되지 않은 취소 및 환불에 대한 사항은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법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제 5 장 기타]
제 23조 (면책 및 책임 조항)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 장애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게재한 이용후기, 병의원 평가 등 정보/자료/사실의 신뢰도 및 정확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고 회원과 제휴 병의원 간 직접 거래로 발생한 피해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회사는 회원이 자신의 개인정보를 타인에게 유출하거나 제공하여 발생한 피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7. 의료서비스의 특성상, 서비스 개시 후 소비자의 단순변심에 의한 취소 및 환불은 제한될 수 있으며, 의료사고 등 의료기관의 귀책사유로 인한 경우는 예외입니다.
8. 회사 및 회사의 임직원과 대리인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다음의 사항으로 인한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a. 회원이 회사에 제공한 정보의 허위 또는 부정확성에 기인하는 손해
b. 서비스 접속 및 이용과정에서 발생하는 개인적인 손해
c. 서버에 대한 제3자의 불법적인 접속 또는 서버의 불법적인 이용으로 인한 손해
d. 서버에 대한 전송 또는 서버로부터의 전송에 대한 제3자의 불법적인 방해 또는 중단 행위로 인한 손해
e. 제3자가 서비스를 이용해 불법적으로 전송·유포하거나 그로 인해 발생한 바이러스, 스파이웨어 및 기타 악성 프로그램으로 인한 손해
f. 전송된 데이터의 오류, 생략, 누락, 파괴 등으로 발생하는 손해
g. 회원 간 정보 등록 및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발생하는 명예훼손 및 기타 불법행위로 인한 민형사상 책임
9.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통해 기대하는 수익의 상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으며, 서비스를 통해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0. 회사는 법정대리인이 수락하지 않은 미성년자의 시술 이용으로 인해 병의원 측의 시술 거부, 예약 취소, 환불 불가 등의 불이익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는 미성년자 이용 관련 본인 확인 및 법정대리인의 동의 확인 시스템을 제공할 수도 있으나, 이는 참고사항일 뿐 그 정확성이나 완전성을 보장하지 않습니다.
11.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의료 관련 정보는 제휴 병의원이 직접 제공한 것으로, 회사는 해당 정보의 정확성, 적법성, 유용성 등을 보증하지 않습니다.
제 24 조 (연결서비스와 피연결서비스 간의 관계)
1. 상위 서비스와 하위 서비스가 하이퍼링크 (예: 하이퍼 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영상 등이 포함됨) 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서비스라고 하고 후자를 피연결서비스라고 합니다.
2. 연결서비스는 피연결서비스가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 등에 의하여 회원과 행하는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5 조 (준거법 및 중재조항)
회사와 회원 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분쟁에는 대한민국 법을 적용합니다.
회사와 회원 간에 서비스 이용과 직·간접적으로 관련한 이 계약과 관련하여 당사자간에 발생하는 모든 분쟁은 회사의 관할지방법원에서 최종적으로 해결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24년 11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